Person
Person

Jun 23, 2025

Jun 23, 2025

Jun 23, 2025

NextRise 2025,

PICOPACK to Participate in Korea’s Largest Startup Event ‘NextRise 2025, Seoul’

NEWS

NEWS

차세대 엑스레이 발생장치 및 디렉터 전문기업(주)피코팩이 오는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 '넥스트라이즈 2025,서울(NextRise 2025, Seoul)'에 참가한다.

‘넥스트라이즈 2025’는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협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등 주요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벤처·스타트업 행사로, 250여 개 국내외 대·중견기업 및 투자사, 1600여 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혁신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올해는 독일을 주빈국으로 AI, Big Data, Future Manufacturing, Bio·헬스케어, Climate Tech 등 혁신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전시와 컨퍼런스, 비즈니스 밋업 등이 진행된다.

피코팩은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용(2차전지, 정밀부품검사), 의료(치과, 영상진단), 보안·군수 특수용(폭발물검사) 디지털 X-ray 발생장치와 의료용 포터블 엑스레이, 구강센서 등 자사 핵심 제품군을 선보인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150kV이상의 디지털 엑스선 고전압 발생장치 제품을 통해 방사선 노출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냉각 장치를 최소화하여 장비의 소형화 및 경량화를 구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코팩 관계자는 "기존 열전자 방식의 X-ray발생장치와 달리, CNT를 방출원으로 활용한 디지털 냉전자 방식의 엑스레이 튜브를 상용화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확연한 기술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이를 구동하기 위한 고전압 회로와 엑스선을 영상으로 변환하는 영상 디텍터 (CMOS기반 센서)까지 자체 개발 및 내재화하여, 단품은 물론 모듈형 제품이나 완제품 형태로도 납품 가능한 구조를 갖추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기의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주요 파트너와의 협업 가능성을 확대하고, 글로벌 영상진단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피코팩은 디지털 엑스레이 발생장치 및 디텍터를 자체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산업·의료 현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정밀 영상진단 장비 시장에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ink :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665